영광군 친환경쌀, 강남구·서초구 학교급식용 1위 선정
이에 따라 영광군에서는 친환경 쌀 학교급식 납품확대를 위해 4월 14일부터 19일까지 2인 1조로 광진구, 강남구, 서초구 관내 초등학교 71개소를 직접 방문해 영광 친환경쌀의 우수성과 안정적인 납품, 도농교류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는 등 판로확보를 위해 전 직원이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사계절이 사는 집’은 서해안 간척지의 기름진 흙과 물, 적당한 해풍을 맞혀 친환경 재배농법(우렁이)으로 계약재배 했으며, 생산, 가공, 저장, 유통 등을 별도 관리하여 영양과 밥맛이 풍부한 고품질 친환경 쌀이다.
군 관계자는 품평회에 선정된 5개 지자체(양천구, 영등포구, 광진구, 강남구, 서초구)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 수도권의 다른 자치단체에도 납품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농업인들이 애써 생산한 친환경 쌀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수도권 학교급식 납품 확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친환경농정과
유통담당 정우성
061-350-5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