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6월 5일 영광스포티움에서 ‘제7회 굴비골영광마라톤대회’ 개최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영광 법성포 단오제 및 굴비축제 기간(6. 3. ~ 6. 6.)중 대회를 개최해 축제의 흥겨움과 천년의 맛, 다시 찾고 싶은 영광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이 주최하고 영광군체육회와 (사)법성포단오보존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영광스포티움에서 법성포뉴타운(매립지)을 순환하는 하프코스를 비롯해 10km, 5km 등 3개 종목으로 5월 13일까지 홈 페이지(www.ygmarathon.net), 유선(02-597-7425), 팩스(02-597-7427)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장애인에게는 접수비를 50% 할인하며, 하프코스 부문 중 시상을 30위까지 폭을 넓히고, 굴비, 숙박업소의 자율적인 참여하에 대회 기간 중 10% 할인 행사도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 5Km 코스는 완주 메달, 10km와 하프 코스는 영광굴비·완주메달·기록증이 지급되며 참가한 전 선수들에게는 기능성 반팔 티셔츠와 영광브랜드쌀(사계절이 사는 집) 500g이 지급된다.
또한, 대한민국 명품인 굴비 시식, 국수, 무료 차·음료 제공 등 전국 최고의 먹을거리를 영광의 훈훈한 인심으로 정성껏 마련해 참가자 및 동호인들에게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금년에도 굴비골영광마라톤대회에 군민들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전국 최고의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스포츠산업과
체육진흥담당 김성호
061-350-5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