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송호중 유승하 양, 2011년 지방기능경기대회 최연소 출전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1-04-20 13:43
서울--(뉴스와이어)--2011년도 지방기능경기대회가 20일 전국 16개 시·도에서 개최됐다. 지역 최고의 기능인을 뽑는 이번 대회에는 총 9,034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그 중 경기지방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직종에 출전한 유승하 양(13, 안산시 송호중학교 2)은 전국 최연소 출전자다.

유 양은 미용을 배우기 시작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는 초보지만, 열정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다.

대회를 앞두고 하루 12시간씩 연습했다는 유 양은 “입상 가능성은 낮지만, 최선을 다해서 경쟁하고 좋은 경험을 쌓겠다”며 첫 출전 소감을 밝혔다.

경기장에 함께 온 어머니 김순녀 씨(42)는 “다크서클이 생길 정도로 연습하면서도 힘들다는 불평 한마디 없었다”며, 유 양을 대견스러워했다.

헤어디자이너가 꿈인 유 양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는 바로 어머니 김 씨다. 김 씨는 미용기능장 자격증과 미용분야 석사학위까지 갖고 있는 베테랑 헤어디자이너다. “헤어디자이너는 자신이 만든 작품으로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선물하는 최고의 직업 중 하나”라며, 김 씨는 “딸의 미래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 양은 이미 전문계 고등학교로 진학해 미용을 계속 공부하겠다는 계획을 세울 만큼 목표가 뚜렷하다. 유 양은 경기장으로 들어서며, “이번 대회에 입상하지 못하더라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가 될 때까지 계속 도전해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한국산업인력공단 기능경기팀
팀장 정성훈
02-3271-9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