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창원에서 열려
- 27일(수)부터 30일(토)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
- 11개 테마별전시관과 볼거리 가득한 부대행사도 풍성
- 보고, 만지고, 느끼는 오감만족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운영
2011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은 세계적으로 에너지 수요와 공급이 중요한 문제가 됨에 따라 국민들에게 에너지를 바로 알리고 ‘저탄소 녹색성장’ 인식 제고를 위한 실천적 전시회이다. 올해 전시회는 ‘에너지 절약은 습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창원을 시작으로 구미, 고양 3개 도시에서 11개사 200부스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 최대 11개 전시관. 테마별 에너지 전시 총망라!
2011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참관객들의 심도 있는 관람을 위해 11개 전시관으로 구성하여 ‘에너지 종합 학습과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생활 속의 에너지절약을 제안하는 에너지정책관을 비롯하여 석유관, 천연가스관, 전력관, 광물자원관, 원자력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광해관리관, 방사성폐기물관, 녹색에너지체험관 등 자원 에너지들이 테마별로 소개된다.
에너지를 쉽고 재밌는 체험으로 배우는 부대행사도 풍성
이번 전시회에서는 ‘행복한 에너지, 즐거운 에너지, 고마운 에너지’라는 테마로 타 전시회보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행복한 에너지’는 녹색에너지 체험 교실·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에너지 미래 기술 산학 특별전시회로, ‘즐거운 에너지’는 탑승형 체험물 BIG 4·에너지 게임·친환경 문화체험으로, ‘고마운 에너지’에서는 포토제닉 설문조사·에너지체험전 공모전·경품 추천으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빼곡하다.
오감만족 보고, 만지고 느끼는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운영
창원 체험전 27일(수)~28일(목) 2일간 신재생에너지 각 분야의 정보와 정책에 대해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녹색성장 이동체험관이 운영된다. 녹색성장이동 체험관은 탑승 후 앉아서 영상을 관람하고 입체적인 전시물을 체험하는 그린타임머신, 녹색성장을 위한 방안을 학습하고 기술을 체험하는 그린랜드, 전시물과 게임 등을 직접 조작하고 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그린놀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2011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의 관계자는 “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특히 가족과 일반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모든 참관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nergyshow.co.kr)를 참조하거나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사무국(대표전화 02-850-3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개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 체험전'은 지식경제부 '에너지 바로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4년 첫 전시회 개최 이래로 매년 3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을 넘어 미래 에너지 소비의 주체가 될 청소년들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각 에너지 자원의 기초지식 및 에너지의 과거 현재미래의 모습, 일상 생활속의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노하우 등의 정보는 물론 최신의 에너지 이슈를 전시회 형태로 한 곳에서 살펴보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관객이 스스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nergyshow.co.kr
연락처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장화수 팀장
02-850-35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