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퀵데스크 3.0’ 출시
‘퀵데스크 3.0’은 지난해 9월, HDD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가로형 HDD 도킹 스테이션으로 눈길을 끌었던 ‘퀵데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퀵데스크 3.0은 최대 전송속도 5Gbps를 자랑하는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주목 받고 있는 USB3.0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최대 3Gbps 속도의 eSATA도 함께 지원해 사용자의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 인터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HDD 카드 장착 없이도 3TB HDD를 바로 장착해 사용할 수 있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퀵데스크 3.0은 HDD를 안전하게 보관 및 사용할 수 있는 기존 퀵데스크의 강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가로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HDD를 침대에 뉘인 듯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퀵데스크 3.0은 보호덮개를 채택하여 평상 시 외부 충격으로부터 HDD를 보호한다. 또, 제품 내부에 먼지 등 이물질이 끼이는 것을 방지해 HDD를 장착했을 때 오작동을 일으킬 위험을 감소시켰다. 보호덮개는 HDD 동작 시 소음을 최소화하여 보다 쾌적한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2.5인치 HDD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3.5인치 HDD에 비해 크기가 작은 2.5인치 HDD는 동작 중 흔들림이 발생하게 되는데 퀵데스크 3.0은 제품 내부에 래치(Latch)를 장착해 HDD를 지탱해준다. 또, 반복적으로 HDD를 착탈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충격으로 내부 커넥터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SATA HDD 커넥터와 보드에 내구성을 향상시킨 디자인을 적용했다.
추가적으로 외부에는 전원이 들어오면 파란불, HDD가 동작 중일 때는 빨간불이 들어오는 LED를 장착해 제품의 동작상태를 쉽게 알 수 있고,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HDD 착탈 가능한 핫스와핑(Hot-Swapping) 기능과 윈도우, 맥 등 다양한 OS에서도 소프트웨어 추가 설치 없이 자동으로 HDD를 인식하는 플러그앤플레이(Plug&Play)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기존 ‘퀵데스크’가 HDD의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이었다면 ‘퀵데스크 3.0’은 HDD의 안전성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도킹 스테이션”이라며 ”앞으로 USB3.0과 3TB HDD가 보편화될 것임을 고려했을 때 도킹 스테이션을 구매할 소비자라면 퀵데스크 3.0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퀵데스크 3.0은 180(L) x 130(W) x 48(H)mm의 사이즈고, 가격은 44,000이다.
새로텍 개요
새로텍은 외장형 저장장치 전문업체입니다. 1993년 설립하여 외장하드, 네트워크 스토리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장하드부분은 역사와 업계리더로써 꾸준한 성장과 인지도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전문업체입니다. 또한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멀티미디어 사업부분도 새롭게 진출하여 성장 아이템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rotech.com
연락처
홍보대행 피알원 미디컴
장지명
02-6370-804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