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새 주소 홍보를 위한 ‘도로명주소 교실’ 운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012년 도로명주소의 법적주소 전환에 대비하고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오는 4월 21일부터 5월말까지 관내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수업은 4월 21 월평초를 시작으로 호연초, 온산초, 다운초, 백양초, 염포초, 남목초 등 7개 학교 922명의 학생들에게 실시되며, 어린이용 홍보영상물 상영 후 기존주소체계의 문제점과 새 주소의 장점, 도로명주소 부여 원칙과 안내 시설물 등의 내용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교육 자료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이 끝나면 홍보용 <자>를 나누어 주어 우리집 또는 우리학교의 새로운 주소를 적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로명주소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초등학교 방문 교육을 통해 미래세대 주체인 어린이들이 생활주변의 도로명주소 시설물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새 주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어 생활속에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시청 홈페이지, 버스정류장의 버스정보시스템, 도로변 환경전광판 등을 통해 도로명주소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시내버스의 내·외부 포스터 광고, 지역 텔레비전의 광고방송 등 새로운 주소체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토지정보과
김미영
052-229-44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