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 통해 20만 고객과 ‘통(通)’했다

뉴스 제공
GS홈쇼핑
2011-04-21 09:16
서울--(뉴스와이어)--GS샵 공식 블로그 ‘리얼 쇼핑 스토리(blog.gsshop.com)’의 순방문객 수(UV)가 지난 4월 16일(토) 기준으로 누적 2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009년 11월 통합브랜드 런칭과 함께 선보인 이래 18개월 만이다.

‘리얼 쇼핑 스토리(blog.gsshop.com)’는 GS샵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웹 2.0 시대를 맞아 고객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자 개설한 채널 중 하나로 홈쇼핑 상품 뒷이야기, MD인터뷰, 방송현장 스케치 등 홈쇼핑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GS샵에서 판매중인 ‘썬키스트 네이블 오렌지’를 다루면서 오렌지 예쁘게 깎는 방법과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와 함께 제공하는가 하면 소파 배송 과정을 동행 취재해 물류창고부터 주문 고객 가정에 설치하는 장면까지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식이다.

또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과의 거리 좁히기도 시도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 남아공월드컵을 앞두고 ‘남아공, 심육강, 한국승氏를 찾습니다’ 라는 이름 이벤트로 월드컵 붐을 조성하는데 일조했으며 지난 겨울에는 인기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주인공 현빈이 내뱉은 대사 ‘크리스마스에 확! 비나 쏟아져라’를 실제 이벤트로 만들어 1천명이 넘는 고객 방문을 끌어내기도 했다. (월드컵 이벤트 결과 경남 창원에 ‘남아공(한자: 南亞公)’이라는 고등학생이 있음을 확인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 밖에 ‘리얼 쇼핑 스토리’는 T커머스와 같이 고객에게 생소한 신개념 홈쇼핑을 시연 이미지와 함께 쉽게 소개하기도 하고, 저체온증으로 사망하는 아프리카 신생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떠서 기부하는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소개하며 기부문화 확산에도 일조하고 있다.

한편 지금까지 ‘리얼 쇼핑 스토리(blog.gsshop.com)’에 등록된 5백여 게시물(포스트)이 가운데 가장 인기 있었던 게시물을 살펴보면 명품 이어폰 젠하이저의 블루투스 기능 설정법 및 간단 사용법을 소개한 글로 1,212건의 조회수(PV)를 기록했다.

또 GS샵을 통해 선보이게 된 프랑스의 유명 여성 캐주얼 브랜드 ‘모르간’ 소개 게시물은 749회의 조회수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와 4위는 GS샵 최고의 히트상품인 ‘조성아 루나’의 역대 상품 히스토리 및 상품 소개글로 각각 5백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GS샵은 블로그 방문고객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24일(일)까지 ‘리얼 쇼핑 스토리’를 방문해 블로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5명을 선정해 GS샵 본사로 초대한다. 초청 인원을 대상으로 회사 투어 및 저녁 만찬,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20만 돌파 축하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가운데 30명을 선정해 GS샵 여성 쇼핑호스트 4명이 집필한 책 ‘올 어바웃 쇼핑호스트’를 증정하며 가장 유용하거나 좋았던 글을 선정해주는 고객 중 30명을 뽑아 스타벅스 기프트쇼를 증정한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서주희
02-2007-45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