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반도체 업체 최초 ‘80 PLUS 플래티넘’ 준수하는 컴퓨터 실버 박스 레퍼런스 디자인 공급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1-04-21 09:16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PC 및 서버 파워 서플라이가 최대 92.35%의 효율을 달성하면서 원재료 비용을 크게 절감하도록 하는 판매용 실버 박스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

인피니언 신형 솔루션 IFX90ATX300W은 최신 세대 IC 3개에 기반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국제 에너지 효율 표준인 “80 PLUS® 플래티넘”을 충족한다. 효율은 인가된 전력에서 실제로 사용된 양의 비율을 나타낸 것이다. 전력 입력과 전력 출력 사이의 차이가 전력 손실이며, 이는 열로 전환된다. 따라서 효율이 높을수록 전력소모를 낮춰 전기 요금을 줄여준다.

인피니언의 신형 솔루션은 PC 파워 서플라이의 에너지 효율 요구사항에 대한 벤치마크를 수립했다. 신형 솔루션은 특히 양산 시의 재현성과 신뢰성에 중점을 두었다. 3세대 CCM PFC(Continuous-Conduction Mode-Power-Factor-Control) IC인 ICE3PCS01G는 PFC단의 최상의 비용대성능비와 함께 150W에서 500W에 이르는 PC 파워 서플라이의 전력 범위에 대해 현재 제공 가능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2세대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IC인 ICE2HS01G는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 동작과 동기식 정류(synchronous rectification) 기능 사이의 상호 작용을 최적화시켜 불필요한 스위칭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동기식 정류 기능을 제공하는 LLC 하프 브리지 컨버터의 효율을 최적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주파수 감소 기능을 제공하는 의사-공진(quasi-resonant) CoolSET™인 인피니언의 ICE2QR2280Z는 일반적으로 플라이백 컨버터의 형태를 가지는 보조 전원장치의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시켜 특히 저부하 및 대기 모드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 공급시기
전체 칩셋의 샘플과 데모 보드가 현재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각 IC는 양산 공급되고 있다.

인피니언 실버 박스 솔루션 IFX90ATX300W의 컴포넌트 3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infineon.com/silverbox)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차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