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제 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 기념 행사 실시
캐논코리아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을 훨씬 웃도는 전 사원 중 6%를 장애인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개발원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으로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캐논코리아는 시각 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헬스 키퍼(사내 안마사) 활동 지원 뿐만 아니라 여직원회에서 충주 성심학교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캐논코리아 김천주 대표이사는 “기업의 모토인 ‘나눔경영’에 따라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창출은 물론, 장애사원들이 자신감과 독립심, 도전정신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2회 캐논 장애사원의 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anon-bs.co.kr
연락처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전략팀
장경진 대리
02-3450-08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4월 19일 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