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전남도청에 유무선통합서비스 구축

- 전국 16개 광역단체 중 최초로 유무선통합서비스 구축

- 스마트폰에 조직도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업무환경 개선

뉴스 제공
SK브로드밴드
2011-04-21 10:20
서울--(뉴스와이어)--SK브로드밴드(대표이사:박인식, www.skbroadband.com)는 SK텔레콤과 협력해 전국 16개 광역단체 중 최초로 전라남도청(도지사 박준영, www. jeonnam.go.kr)에 유무선통합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와 관련, 21일 전국 16개 광역지자체, 22개 전남지역 시군부 정보통신 담당 및 사무관과 전남지역 공공기관 통신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신양파크호텔에서 ‘서비스 구축 완료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남도청 유무선통합서비스 구축 보고 ▲ 유무선 통합서비스 및 통신환경 변화 ▲ 공공기간을 위한 정보통신 인프라 개선방안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번 구축으로 전남도청 및 도의회, 전남소방본부 등에 방문하는 누구나 와이파이(Wi-Fi)존을 통해 인터넷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음은 물론, 이곳에 근무하는 직원의 스마트폰에 조직도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전화연결, 문자전송 등 업무환경을 개선했다.

또 향후에는 메일확인, 내부문서 확인 등 언제 어디서나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에 도청의 그룹웨어를 탑재해 보다 빠른 업무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개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번에 전국 16개 광역단체 중 최초로 유무선통합서비스 구축을 완료해 명실상부한 최첨단 통신환경을 가진 도청으로 거듭났다”며, “이를 바탕으로 민원인들이 좀 더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인식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이번 전남도청의 유무선통합서비스 구축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의 무선 솔루션 경쟁력 등 SK그룹 관계사 시너지를 적극 활용해 본격적으로 유무선 통합기반의 공공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SK브로드밴드 CR전략실 홍보팀
임영석 매니저
02-6266-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