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습도 측정으로 달라지는 음식 맛의 비밀

- 레스토랑 호텔 케이터링 분야 식품 관리의 신호등 ‘테스토 데이터로거’

- 분석용 한글 소프트웨어 제공…식품 저장 및 유통 관리에 최적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1-04-21 14:34
서울--(뉴스와이어)--낮 기온이 벌써 20도 가까이까지 올라가면서 식품 관리 소홀로 인한 크고 작은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매년 식중독 사고의 30~40%가 4월에서 6월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본격적인 식품관리를 시작해야 할 시기가 된 것이다. 더구나 대형 레스토랑이나 호텔, 케이터링 분야에서는 음식 자체가 지켜야 할 온습도도 중요하지만, 식자재와 음식을 보관하고 이동시키는 과정에서의 온습도 관리도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음식 하나로 인해 다수의 사람이 위험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장소의 쾌적함까지 함께 보장해야 할 분야이기 때문에 온습도 관리의 대상은 보다 확장된다. 가장 신선한 재료로 만든 좋은 음식을 쾌적한 장소에서 먹을 수 있는 권리를 누리기 위해서 사람들은 이러한 체계적인 온습도 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줄 수 있는 데이터로거나 나왔다.

‘미래를 약속하는 차세대 측정기’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측정기 시장에서 온도계, 압력계, 풍속계, 습도계, 연소가스 분석기기 등 50년 신뢰의 우수한 독일 측정기기를 판매해 온 테스토코리아(www.testo.co.kr 지사장: 이명식)가 보다 안정성, 편리성을 강화하여 온습도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데이터로거 testo 175 시리즈와 testo 176 시리즈이다.

4종류의 testo 175 시리즈는 최대 1백만 개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수명이 긴 배터리덕분에 3년 동안 안심할 수 있어 냉장, 급속 냉동실 및 전문적인 온도 관리가 필요한 곳에서 장기간 동안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7종류의 testo 176 시리즈는 최대 200만 개의 데이터 저장능력을 확보하고 있고 배터리 수명이 8년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온도 변화에 민감한 현장, 냉장분야, 식품 섹션 및 연구실 등에서 장기적으로 온습도 변화를 측정하는 데 편리하다. 특히 충격에 강한 메탈 하우징으로 제작되어 거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현장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성과 편이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다. 패스워드 기능으로 보안 강화, 배터리 소진 시에도 데이터의 분실 염려가 없으며, 패드락을 이용한 도난 방지와 벽걸이 홀더도 있다. 또 USB와 SD카드 인터페이스가 있어서 측정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읽어내고, 원 버튼 식 메뉴 탐색과 밝은 백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도 편리하게 측정할 수 있다.

2종류의 testo 174 시리즈도 있다. testo 174는 데이터를 쉽게 읽을 수 있으며, USB를 사용해 데이터를 PC에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미니 온도 및 온습도 로거이다.

또한 testo 174와 testo 175전용 한글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testo Comsoft Basic5는 엑셀이나 PDF 생성으로 분석을 위한 데이터를 편리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전문가용 소프트웨어 testo Comsoft Professional 4는 데이터 분석과 프레젠테이션 시 편리하여 환경에 대한 장기간 분석이나 보고를 위한 서류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다.

수도권에서 케이터링 사업을 하는 박이복 씨는 “자재 보관에서 식품 이동,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온습도 관리는 까다로운 필수조건이라 힘들었는데, 이젠 테스토 데이터로거가 모두 처리하고 있다”며 “사업의 전 과정을 정확하면서도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어서 든든하다. 마치 전문가 한 사람을 더 고용한 것 같을 정도로 믿을 수 있다”고 덧붙인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분야에 따라 식품뿐만 아니라 실내 환경까지 온습도를 관리해야 하는데, 가장 체계적인 측정과 분석으로 쾌적한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다. 위생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분야에서의 이용이 점점 확대되는 추세”라며 “테스토의 신제품 데이터로거를 통해서 온습도 관리의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국내 계측기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무상 A/S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제품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