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녹색생활선도 민·관 합동 ‘그린리더 워크숍’ 열려
환경분야 민·관 협력증진을 위하여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환경단체 관계자들과 환경담당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경정책과 녹색생활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상호 신뢰를 높이기 위하여 올해 처음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김택천 사무총장이 ‘저탄소 녹색성장과 그린스타트운동’에 대하여, 송형근 대구지방환경청장이 ‘환경·생태·생명의 낙동강살리기’, 정현수 맑구푸른대구21 사무처장이 ‘로컬아젠다 거버넌스 구축방안’에 대한 특강을 하고 2010년도 환경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북구와 달서구에서 각각 ‘로컬아젠다 활성화방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민간주도의 녹색생활 실천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대구시 최해남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환경단체와 공무원들이 녹색생활 실천, 기후변화 대책, 생태환경 보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환경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환경기획담당 우주정
053-803-41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