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재경향우기업인 초청 투자환경설명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22일 오전11시30분 3층 중회의실에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기업인 등 40여 명을 초청해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시정시책과 투자유치 방향을 설명하고, 관내 주요산업단지와 문화·복지시설 등 투자환경을 소개해 수도권 기업인들과 보다 긴밀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해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데 뜻을 두고 있다.

초청된 향우기업인들은 오전에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시작으로 시청을 방문해 시정시책과 투자환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강운태 시장과 오찬 및 환담을 나눌 예정이다.

오후에는 평동·하남·진곡·첨단산업단지를 둘러보고 유관기관인 금형트라이아웃센터와 광주테크노파크를 방문해 시험생산 공정을 견학하는 등 광주의 변화된 투자환경을 직접 확인하게 된다.

또 문화수도조성 관련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현장과 전국 최대규모의 노인여가 전용복지시설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도 방문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방문단은 외지에 나가 새로운 기업을 일구고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30여 명의 중소기업인과 애향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광주를 후원해온 재경향우인 10여 명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날 기업인 대표로 참여하는 한국도시개발주식회사 박완철 회장(재경광주향우회장)을 비롯한 향우기업인들은 길게는 60여년에서 짧게는 20여년 동안 고향을 떠나 광주와 애환을 함께해왔다.

이들은 그동안 피상적으로 들어오던 고향의 변화된 모습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광주의 경제발전과 투자환경을 가늠해보고 수도권의 투자유치 활동에 구체적인 힘을 보태게 된다.

한편 광주시는 수도권을 거점으로 투자유치활동을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8년 7월 서울사무소를 투자유치서울사무소로 전환하고 투자유치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경향우기업인들이 수도권내 현지 기업의 정보수집 등 투자활동을 지원하고, 광주시의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대외적인 홍보와 지지하는 역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투자유치서울사무소
소장 이동진
010-9188-10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