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텍트로닉스의 새로운 교육용 오실로스코프 발표

- 강력한 기능을 탑재한 저가격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뉴스 제공
누비콤
2011-04-22 09: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제조업체인 텍트로닉스는 초보자와 학생들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디지털 오실로스코프 TDS1000-EDU 시리즈를 발표했다.

다양한 기능과 툴을 탑재한 새 모델은 조작이 간단하여 배우기가 아주 쉬우며, 또한 매우 경제적으로 공급을 한다. 또한 학생들이 오실로스코프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는 교육자료가 담겨진 CD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TDS1000C-EDU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보급을 받는다는 것은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학생들이 장래에 엔지니어로서 첫발을 내딛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오실로스코프를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실로스코프는 2010 EE 타임스가 임베디드 시장 조사에서 발표한 대로 임베디드 설계자들이 사용하는 최고의 하드웨어 도구이며, 전 세계 전자엔지니어 10중 8명이 현재 텍트로닉스의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고 있다.

텍트로닉스의 교육용 오실로스코프 사업부분의 총책임자로 있는 마이크 플래어티씨는 “학생들이 오실로스코프의 사용법을 배우려면 기기를 실제로 사용해 보아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매뉴얼을 읽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어깨 너머로 보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새로 나온 TDS1000C-EDU는 전 세계의 교육기관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오실로스코프에 대한 세계적 기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매우 기대되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성능 및 사용의 편의성

TDS1000C-EDU시리즈는 전 세계의 엔지니어들이 매일같이 사용하는 텍트로닉스의 인기 있는 오실로스코프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으며, 교육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위해 설계된 40, 60 및 100MHz 대역폭 모델로 구성되었다. 또한 모든 채널에 디지털 실시간 샘플링을 제공하므로, 학생들은 모든 채널에서 다양한 신호형식을 동시에 정확히 알 수 있다. 학생들은 에지 트리거, 펄스폭 트리거, 회선 선택형 트리거링과 같은 유연한 트리거링 옵션으로 원하는 파형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분석적인 측면에서는 표준 FFT, 파형연산(+, -, x), 화면커서, 16가지 자동 측정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기를 간단하게 배우고 쉽게 조작하기 위한 기능으로는 전용 컨트롤 및 USB 연결기능을 탑재한 직관적 전면패널, 내장 도움말 메뉴, 오실로스코프의 간단한 설정을 위한 자동설정기능(강사가 비활성화 할 수 있음), 자동 프로브 검사 마법사 및 다양한 언어지원 등이 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교육용 CD는 실습 2개, 강사 가이드, 입문서 2개 등을 포함하여 학생들이 오실로스코프 사용법을 익히는 데 중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오실로스코프 학생 실습 개요’ 및 ‘강사 가이드’는 오실로스코프의 기본 내용부터 학생 실습까지 완벽한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오실로스코프 프로브 학생 실습 소개’ 및 ‘강사 가이드’는 프로빙의 기초와 프로브가 어떻게 측정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두 가지 입문서는 텍트로닉스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오실로스코프 입문서’와 ‘프로브 기초’이다. 이러한 자료를 통해 교육기관들은 TDS1000C-EDU 시리즈를 기존 커리큘럼에 간단히 통합할 수 있다. 모든 TDS1000C-EDU 모델에는 각 아날로그 채널에 대한 범용 패시브 프로브와 3년간 보증이 제공된다.

누비콤에 대하여

누비콤은 첨단 전자계측기 및 쇼셜네트워크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또한 텍트로닉스의 첨단계측기기를 국내에 공급판매하는 공식 채널 파트너사 이다. 2003년 회사를 창립한 이래 매년 성장을하고 있으며, 전자계측기기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국제무역을 통해 전 세계에도 잘 알려져 있다. 2010년 부터는 새로운 비즈니스로 SNS 사업부를 출범시켰으며, 자체 개발한 TeamPlay SNS 소프트웨어를 이미 국내의 여러 곳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05년에 3백만 불 수출의 탑을, 2007년에는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 한바 있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에 본사 및 고객지원센타를 두고 있으며, 대전,부산, 일본 요코하마, 미국 로즈벨리, 중국 심천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누비콤에 관해서는 www.nubicom.co.kr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텍트로닉스에 대하여

1946년 설립된 텍트로닉스는 테스트, 측정 그리고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단축시키는데 공헌 해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시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지난 65년간 끊임 없는 기술혁신 기업으로 수많은 기술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텍트로닉스에 관해서는 www.tek.co.kr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