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업 공동브랜드(LUXKO) 인증제품 제6~14호 선정
광주시와 한국광산업진흥회에 따르면 지역 광관련 기업인 (주)이노셈코리아 등 4개 업체의 9개 제품이 광산업공동브랜드인 럭스코 인증 제6~14호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기존의 5개사 5개 제품과 함께 총 9개사 14개 제품이 럭스코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현재 시험인증절차가 진행 중인 13개 업체 18개 제품의 시험이 완료되는 6월경에는 약 22개사 30여 개 제품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 2003년 광주시가 개발한 럭스코는 광주 광산업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품 브랜드로서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중국·유럽연합 등에 상표등록을 하고 지역 광관련 기업에 대한 국내외 마케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광산업공동브랜드 운영기관인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 2009년 기준 럭스코 브랜드 제품 매출액이 70여 억원에 달했으나 올해에는 인증제품의 확대를 통해 약 6,000억원 규모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럭스코 브랜드의 시험인증은 KOLAS(한국인정기구) 인증기관인 한국광기술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호남권연구센터가 맡고 있는데 광통신분야는 미국 텔코디아 규격을 반영한 럭스코 인증기준을 채택하고 있고, LED분야는 국내 KS와 고효율기자재 인증기준을 상회하는 기준을 채택하고 있어 럭스코 인증을 받은 제품의 경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광산업진흥회는 광산업 공동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해외마케팅 과 국제협력사업에 럭스코 인증제품을 참여시키고 최근 가시화되고 있는 LED분야 해외프로젝트에 럭스코 인증제품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중에 럭스코를 조달청 우수조달공동상표로 지정받아 럭스코 인증제품의 국내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으로 있어 향후 지역 중소기업의 럭스코를 활용한 매출증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전략산업과
사무관 양효섭
062-613-3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