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2일 오후8시부터 10분간 ‘전국 소등의 날’ 행사 전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제3회 기후변화주간’(4월18~23일)을 맞아 지난 첫 날 녹색출근길 캠페인에 이어, 녹색생활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22일 오후8시부터 10분간 ‘전국 소등의 날’ 행사를 전개한다.

이날 행사는 ‘나부터 실천하는 녹색생활, 전국 한등 끄기’라는 주제로 오후8시부터 8시10분까지 10분간 시청사를 비롯한 자치구 청사와 탄소은행 시범아파트, 그린액션 참여기관 등 총 161개소에서 동시에 소등키로 했다.

특히 그린액션 참여기관 중 OB맥주(주)광주공장, 한국알프스(주), 해태제과식품(주)광주공장 등에서는 생산에 필요한 곳을 제외한 공장 전체와 야외 광고판을 소등하고 직원들에게 기후변화주간 홍보와 소등행사 참여를 독려한다.

또 현대해상화재보험에서도 일부를 제외한 조명을 소등함으로써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키로 했다.

이 지역 12개 대학교에서도 전국 소등시간에 교내 가로등을 소등하고 각 단과대학 별로 자발적 소등에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에게 소등행사 참여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공동주택, 일반주택, 기업, 기관 등에서도 전국 소등의 날 행사에 자율적으로 참여토록 홍보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10분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소등행사를 통해 고유가 시대에 지구온난화 등 지구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생할 속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기후변화대응과
사무관 정성수
062-613-43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