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전기자동차 및 전기스쿠터 BMS용 파워모듈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1-04-22 09:0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개별반도체 업체인 KEC는 전기자동차용 POWER반도체부품의 시장 확대를 위해 올 초 출시된 전기자동차 및 전기스쿠터 BMS용 파워모듈 LINE UP을 확대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보호장치(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용 고효율 MOSFET 모듈로, 기존에 다수의 개별반도체소자를 장착하여 수행하던 기능이 Common-Drain 타입 모듈 하나의 장착만으로 가능하게 되었으며, 업계 최초로 BMS 전용 파워모듈인 75V와 150V의 사양을 구비하여 기능의 고효율화는 물론, 고객만족도를 한 단계 높인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KEC는 이번 라인업 확대로 MOSFET 소자를 이용한 파워모듈에서 IGBT 소자를 이용한 파워모듈까지 고객 NEED에 부합한 다양한 전압 및 전류의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특히 이번에 출시된 BMS전용 파워모듈은 고객사의 배터리 사양에 적합한 상품 출시 및 SET구성에 따른 고객 맞춤형 상품을 구성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타사와의 차별화에 성공하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KEC는 향후 사업의 신성장동력으로 파워모듈을 비롯한 전력용 반도체사업을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정부의 친환경 녹색성장사업 육성정책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시장에 핵심부품인 파워모듈의 공급 및 LINE UP 확대를 통하여 2013년에는 동 사업부문에서 약 4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IR팀
02-3497-5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