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탤런트“김정난의 살림짱” 론칭
20년 경력의 베테랑 연기자 김정난은 단아하며 여성스러운 외모에 재치 있고 똑 부러진 말솜씨로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예계 대표 골드미스. 오랜 독립 생활로 살림에도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본인의 이름을 건 첫 홈쇼핑 프로그램을 맡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특히 그녀는 이번 방송에서 똑똑한 살림꾼의 모습뿐만 아니라 이전에는 보여 주지 않았던 푼수끼 있고 코믹한 면도 선보이며 프로그램에 신선함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김정난의 살림짱”을 통해 샴푸, 세제에서부터 청소기, 침구까지 롯데홈쇼핑이 취급하고 있는 생활용품을 총망라해 판매할 계획이다. 첫 방송인 24일(일) 저녁 7시 20분엔 독일 명품 액체 세탁세제 ‘퍼실’(69,800원)을 판매한다. ‘퍼실’은 프로테아제, 아밀라제 등 5가지 파워효소를 통해 오염물질을 말끔히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해 주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롯데홈쇼핑 방송부문 이만욱 부문장은 “제품을 팔기에만 급급한 방송은 이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고 판단해, ‘김정난의 살림짱’과 같은 고정적인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며, “추후 이와 같은 고정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예정이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재미 있는 방송을 만들어 즐거운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23일(토)과 24일(일) 양일간 ‘물가안정 쇼핑쇼’를 열고 생방송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생필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생방송 중 e-TV 상품을 구매한 고객도 같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단, 일부 상품 제외).
특히, 이날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삼양 라면 1박스(20개)는 배송을 기다리지 않고 MMS문자로 발송된 세븐일레븐 교환 쿠폰을 가지고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원하는 시간에 찾아갈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같은 날 상품에 따라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SK모바일 주유권도 주유 시 결제 전에 주유원에게 제시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면, 주유권 사은품 외에 신한카드 혹은 국민카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도 있어 상품군별로 혜택을 다양화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김민아 과장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