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1분기 인터넷민원 1,083건 접수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011년도 1분기 시 홈페이지의 ‘울산시에 바란다’, ‘시장과의 대화’에 접수된 시민 의견은 1,083건으로 전 분기 1,141건 대비 5.1% 감소했으며, 이 중 교통건설분야가 69.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교통 건설분야의 주요 민원은 최근 계속된 고유가로 대중교통 이용시민이 늘어나면서 BIS 오류신고와 확대설치 건의, 대중교통 승무원의 불친절과 무정차, KTX 연계한 리무진버스 배차시간조정 등 대중교통이용에 따른 불편신고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시내버스승강장에 설치된 BIS시스템을 수시점검하고 미설치 정류장은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추가 설치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 해 나갈 계획이다.

또 운송업체에 불이익을 주는 ‘마일리지제’ 운영과 승무원 친절교육의 확대로 시내버스 승무원 불친절과 무정차 등의 사례를 근절함으로써 시민의 안전과 편익에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리무진버스와 KTX이용객의 원활한 연계를 도모하고 이동 시간 단축을 위해 현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개선 방안을 수립하여 시민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터넷민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고객만족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자치행정과
장희정
052-229-25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