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형 상자텃밭 5,000개 배부 행사 개최
이번에 보급되는 상자텃밭 세트는 플라스틱 상자텃밭과 유기배양토, 모종, 씨앗, 재배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자텃밭은 642㎜×512㎜×250㎜ 크기며, 친환경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으로 제작됐다. 하단에 물받이까지 설치되어 있어 옥상, 마당은 물론 아파트나 빌라의 베란다 등에서도 작물을 재배할 수 있다.
상자텃밭 세트에 포함된 흙은 유기배양토다. 일반 상토에 마사토와 균배양체 등을 혼합했기 때문에 별도의 비료를 주지 않아도 작물을 키울 수 있다. 상추 모종 6포기와 열무 씨앗 1봉지도 함께 배부한다.
주요행사는 상자텃밭 배부는 물론 농업 기자재 전시회와 사진전도 동시에 진행하며 오전, 오후1회 상자텃밭에서 작물 재배방법도 강의한다.
주행사장인 가든파이브 광장의 경우 상자텃밭 세트 배부는 물론 도시농업 기자재 전시회, 사진전 등도 함께 진행한다.
북서울 꿈의 숲과 양천공원, 서대문구청 등에서는 상자텃밭 세트 배부와 함께 오전, 오후 한차례씩 상자텃밭에서 작물을 재배하는 방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박상영 서울시 생활경제과장은 “이번 상자텃밭 보급을 계기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좋은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시민들이 채소를 가정에서 직접 기르면서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농사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농업 실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본부
생활경제과 박상영
02-3707-9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