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수련회 자원봉사단, 양천 마라톤 참가

논산--(뉴스와이어)--마음수련회는 오는 4월 24일 열리는 양천마라톤대회에 참여한다.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양천마라톤에 마음수련회는지역의 활성화를 돕고, ‘마음도 몸도 건강하자’는 기치를 내걸고 이번 마라톤에 참가한다.

또한, 50여 명의 마음수련회 마라톤 참가자들은 마라톤이 끝나고 행사장 주위 환경 청결을 위해 쓰레기 주울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9일에 열린 ‘논산 딸기 마라톤 축제’에도 자원봉사자로 참아여해서 마라톤 참여자들이 신청한 코스를 완주할 수 있도록 참가자 식수 지원과 일부 코스의 안전 요원으로 활동하고, 행사장 주위 환경 쓰레기 줍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한편, 마음수련회는 마라톤과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이전에도 분당, 진해, 거가대교 마라톤 등 꾸준히 참여해 왔다.

이번 마라톤 마음수련회 자원봉사단 이정훈 담당자는 “지역의 활성화를 돕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마라톤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하면서 “보람도 느끼고 건강도 챙기는 1석 2조 역할이라”며 덧붙였다.

스트레스 없는 맑고 행복한 삶, 생활 속 실천을 강조하는 마음수련은 1996년부터 시작되어 지난 13여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약 30만여 명이 경험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일으키고 있는 ‘마음 비우기’ 프로그램이다. 스트레스 없는 생활, 편안한 대인관계, 걱정에서 자유로운 삶, 변함없는 마음의 평화 등 그 효과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아 국내외 277개 마음수련회가 운영되고 있다.

직장인을 위한 기업 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대학생 마음수련 캠프, 청소년 마음수련 캠프, 교원 자율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누구나 쉽게 생활 속의 마음 비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음수련 개요
마음수련 명상은 비영리법인으로 1996년 시작되었습니다. 마음 빼기 명상 방법을 통해 성찰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상설 프로그램 외에 청소년 마음수련 캠프, 대학생 마음수련 캠프, 마음수련 교원 직무연수, 관공서 기업체 연수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충남 논산에 메인센터를 비롯하여 2015년 현재, 전세계 42개국 326개 센터에서 마음 빼기 명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ditationlife.org/

연락처

마음수련회 사무국
041-731-1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