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제17회 우리미술대회 본선 실기대회’ 개최
-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예선통과자 2,129명과 동반가족 등 8천 여명 참가
- 중국, 베트남, 라오스, 방글라데시 등 아사아 국가 어린이 22명 특별 초청
- 大賞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賞을 비롯해 총 2,000여명에게 상장 및 부상 수여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는 지난 3월 2일부터 4월 1일까지 30일 동안 전국적에서 4만 5천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예선작품을 응모했으며, 총 3단계에 걸친 예선작품심사 끝에 2,129명의 본선진출자를 선정했다.
특히 이번 우리미술대회에는 과거 지진피해를 입었던 중국 쓰촨성을 비롯한 베트남, 라오스,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국가 어린이 22명을 초청하여 피부색과 나라에 구애받지 않고 그림으로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본선실기대회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리커처’ · ‘페이스 페인팅’ · ‘버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코너와 가족 제기차기 · 림보게임 · 훌라후프 돌리기 같은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우리미술대회의 최종 결과는 오는 5월 3일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총 2,000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오는 5월 14일부터 7월 2일까지 동상 이상 수상작 60점과 국외 초청 어린이가 그린 작품 22점 등 총 88점의 작품을 우리은행 본점 은행사박물관 갤러리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그림을 그리는 것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체계화된 과정이다”라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창의력을 기르고 예술에 대한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미술대회를 계속 실시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홍보실
이영호 대리
02-2002-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