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eplast, Bioplastics을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 발표
- 소비자들이 Bioplastics 제조 상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상품에 찍힐 심볼
- 디자인 전공 학생인 Laura Howard, “Make Your Mark” 대회 우승, 상금 $25,000 수상
“Make Your Mark” 대회의 목표는 소비자들이 바이오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는 상품 및 포장재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심볼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바이오플라스틱은 석유를 원료로 하는 플라스틱의 대안으로서 감자, 옥수수, 밀, 타피오카, 설탕과 해조류 등 재생가능한 자원으로 만들어져 환경친화적이며, 생분해되고 퇴비로 쓸 수 있어 소비자와 제조업체들이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지할 수 있도록 혁명적 옵션을 제공합니다.
켄터키주 루이빌 대학교 (University of Louisville)의 디자인 전공 학생인 Laura Howard는 우승작인 바이오플라스틱 심볼을 창안했습니다. 루이빌이 고향인 29세의 Laura씨는 Cereplast가 바이오플라스틱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사용하게 될 디자인으로 상금 $25,000을 받았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새로운 심볼은 단일 색상이나 무색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투명한 플라스틱 병에 양각된 경우에도 상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Make Your Mark” 디자인 대회는 오늘날 재생 및 재활용 제품에 표시되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인정받는 재활용 심볼을 만들어낸 1970년 콘테스트를 모델로 삼아 만든 대회로서, 1500여 출품작이 접수되어 280만 대중 투표를 통해 상위 200개 디자인을 결정하였습니다. 저명한 심사위원단이 상위 200개 디자인을 3개 경쟁작으로 압축했으며, 다단계 심사 절차를 거쳐 우승작 심볼을 선정했습니다. “Make Your Mark” 심사위원에는 재활용 심볼의 창안자인 Dr. Gary Anderson, 바이오플라스틱 MAGAZINE의 발행인인 Dr. Michael Thielen,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업 디자이너 Karim Rashi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환경을 보호 및 보존하고, 재생가능 자원으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즉 차세대 플라스틱을 대표하는 획기적 로고가 될 잠재력을 가진 심볼을 디자인한 Laura Howard를 축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새로운 바이오플라스틱 심볼은 상품에 찍히게 되므로 재활용 심볼과 유사하게 사용될 것이며, 바이오플라스틱 자재의 식별 기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석유를 원료로 하는 플라스틱은 우리 환경에 대단히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매년 약 3억 톤의 플라스틱이 생산됩니다. 이렇게 엄청난 양으로 지구 전체를 몇 번이고 덮을 수 있습니다. 바이오플라스틱은 우리 환경을 보다 더 배려하는 옵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이 심볼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환경친화적인 현명한 구매 결정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데 일조하리라 믿습니다.”라고 Cereplast의 회장 겸 CEO, Frederic Scheer는 말했습니다.
재활용 심볼의 창안자이며 “Make Your Mark” 대회 심사위원인 Dr. Gary Anderson은 “오늘날 디지털 환경에서 커뮤니케이션이 40년 전과 비교할 때 빛의 속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Cereplast의 바이오플라스틱 심볼은 내가 디자인 했던 재활용 심볼보다 훨씬 빠르게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바이오플라스틱의 환경 관련 혜택을 대표할 심볼을 만들어낸 역사적인 이 대회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승작 심볼은 2011년 4월21일, 지구의 날 전야에 로스앤젤레스의 Herman Miller Showroom에서 열린 경축행사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현지 정치인, 고위 인사, “녹색” 환경 운동 분야의 주요 인사들, 바이오플라스틱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Herman Miller Showroom은 U.S. Green Building Council의 인증을 받은 로스앤젤레스 최초의 LEED CI (Commercial Interiors) Platinum 빌딩입니다.
Cereplast, Inc. 관련 정보
Cereplast, Inc. (Nasdaq:CERP)는 사출 성형, 열성형, 취입 성형 및 압출 성형 등 모든 주요 가공 과정에서 석유를 원료로 하는 플라스틱과 비교할 때 경쟁력 있는 가격 구조로 석유를 원료로 하는 플라스틱의 대체품으로 사용되는 전매 특허의 오래 사용가능한 바이오 소재 플라스틱을 설계하고 제조합니다. 바이오 소재 플라스틱 자재 개발에 있어 첨단을 달리는 Cereplast는 현재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는 수지를 제공합니다. Cereplast Compostables(R) Resins는 높은 바이오 소재 함량과 생분해성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특별히 요식업 분야에서 1회용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Cereplast Sustainables(TM) Resins는 높은 바이오 소재 함량과 기존 플라스틱의 내구성을 결합함으로써, 자동차, 소비자 가전 및 포장 업계의 각종 응용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www.cereplast.com 사이트를 방문해 주십시오. 다음 소셜 네트워킹 페이지를 방문하여 알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Facebook.com/Cereplast, Twitter.com/Cereplast 및 Youtube.com/Cereplastinc.
Cereplast 개요
Cereplast, Inc. (Nasdaq:CERP)는 사출 성형, 열성형, 취입 성형 및 압출 성형 등 모든 주요 가공 과정에서 석유를 원료로 하는 플라스틱의 대체품으로 사용되는 바이오 소재 플라스틱을 설계하고 제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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