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테마가 있는 음식명가 7개소 선정

- 한국국제요리대회 전시경영 부문 문광부장관상 수상 영예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독특한 음식, 달인, 진품·명품소장, 국가유공 공적 등 자랑거리가 있는 7개 업소를 ‘테마가 있는 음식점’으로 선정, 음식명가로 육성해 나가고 있다.

이번 음식명가로 지정된 업소는 동구 지산동 시에테벨리와 운림동 나비야청산가자, 소태동 관가, 서구 농성동 가매일식, 남구 봉선동 정자골, 북구 용두동 초유지, 광산구 송오당이다.

이들 업소들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양제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세계시장에 한국음식을 알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한국음식관광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음식관광박람회에 공동으로 참가, 향토의 시절음식과 외국관광객에 맞춘 시절 응용음식을 전시했다. 그 결과 조리과정의 창작성과 표현성, 위생적인 조리과정 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전시경영 부문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테마가 있는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이들 업소를 홍보하는 등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미향 광주음식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식품안전과
사무관 정병주
062)613-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