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회 생활체육 트레킹 대회’ 열려

광주--(뉴스와이어)--‘제1회 광주시장배 생활체육 트레킹대회’가 23일 오전9시 장원초등학교에서 개막식을 갖고 무등산 옛길 1구간에서 열렸다.

무등산 옛길은 광주 도심에서 원효사를 거쳐 서석대까지 옛 사람이 오르던 길을 복원한 새 길로, 1구간은 광주도심에서 원효사까지이다.

이날 트레킹 대회는 생활체육 트레킹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광주시생활체육회(회장 김창준)가 주최하고, 광주트레킹연합회(회장 조종석) 주관으로 강운태 광주시장을 비롯한 생활체육 관계자,트레킹 동호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광주시는 광주시생활체육회와 함께 ‘1인 1종목 갖기 운동’을 전개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광주시트레킹연합회는 광주 옛길 알리기와 트레킹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서는 광주시 50만 생활체육인들의 염원을 담아 광주시생활체육회 50개 종목별 연합회 대표 명의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광주 유치 결의문을 발표하고, 과학벨트 본원의 광주지역 유치에 앞장설 것을 결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생활체육 동호인들은 이날 고재후, 전정심 트레킹 동호회 두 대표 결의문 낭독에 따라, ‘국가적 핵심사업인 과학벨트 입지선정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것’과 ‘광주가 과학벨트 입지의 최적지로 정부의 과학벨트 심사기준에 지반의 안정성, 부지의 확보용이성 등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생활체육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우리시 최대 현안인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한 점이 큰 의미가 있다”면서 “생활체육 트레킹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체육지원과
사무관 강영숙
062)613-3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