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꽃향기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수원--(뉴스와이어)--사과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춰 은은한 꽃향기와 함께 다양한 사과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은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단위의 소비자와 함께하는 ‘제8회 사과 꽃 축제’를 오는 25~29일 경북 군위에 위치한 사과시험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된 사과 꽃 축제는 도시민과 학생, 어린이들에게 사과나무와 꽃 등을 직접 보여주며 사과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을 느끼고 배우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열리고 있다.

‘사과 꽃 향기 여행으로의 초대’라는 부제 하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유치원생들은 사과시험장 및 사과역사관 관람, 사과꽃 관찰학습과 체험 등 유치원 선생님들 인솔 하에 자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초·중·고등학생들은 사과시험장 및 사과역사관 전시실 관람, 사과꽃 관찰학습과 체험, 사과 OX퀴즈 등을 통해 사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가족단위의 도시민들은 사과쿠키 만들기, 사과아이스크림 만들기, 클래이(점토, 찰흙) 아트, 사과머리핀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그동안 사과꽃 축제는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사과의 많은 품종과 해충에 대해서 알게 되고 풍성한 프로그램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다시 오고 싶다는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지난해 축제에 참여한 대구 조아현 가족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예쁜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과향기처럼 달콤한 향기로 남을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김목종 장장은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는 사과 꽃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봄소식을 전하는 사과 꽃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느끼고 또 가족, 친구와 함께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해 알찬 문화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과 꽃 축제에 참가하고자 하는 가족이나 단체는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사과역사관(Tel. 054-380-3137, 경북 군위군 소보면 위성리 286)에 전화로 신청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사과시험장
김목종 장장(최경희 연구사)
054-380-3175, 010-8852-62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