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도서 출판의 대명사 계몽사, 도서 전문 오픈마켓 ‘계몽책방’ 오픈
기존 업체와 다르게 “계몽책방”은 일반도서와 어린이전집을 모두 취급하는 대규모 도서몰로 고객은 반값에 일반도서와 자녀의 도서를 한곳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계몽사는 이미 많은 판매자를 유치하고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장기간 이벤트를 하고 있다.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3개월간 수수료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파격적인 이벤트와 초기에 입점하는 50개 업체에게 20만원 상당의 메인광고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이는 판매자의 상품 가격을 낮추도록 유도하여, 구매자에게 만족스런 가격으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전국에 수많은 소규모 서점들은 재고관리에 따른 인력비용의 어려움으로 온 오프시장을 병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계몽책방”에서는 특별한 시스템을 온라인에 적용하였다.
“계몽책방”에선 오프라인 전문 유통업체에만 있었던 바코드 리더기를 이용한 재고관리 시스템과 판매관리 시스템을 전문판매자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오프라인 서점을 운영하는 점주들이 추가 인력 없이 “계몽책방”에서 판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계몽문화센터 개요
(주)계몽문화센터는 (주)계몽사의 자회사로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 경영으로 어린이 교육문화를 선도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꿈을 가꾸어갈 수 있는 어린이 교육 문화를 이끌어가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emongsa.co.kr
연락처
계몽문화센터 이비즈사업부
김국진
02-396-400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