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과학의 달 기념행사 성료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기념행사를 23일 대전시청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시청 대강당에서 이종기 대전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과학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의 달 기념식을 가졌다.

특히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으로 선정된 윤선진 한 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을 비롯해 과학자, 교사, 학생 등 과학기술유공자 19명에 대한 표창 과 함께 과학자를 초청 특별강연이 있었다.

특별 강연에는 ‘휴보로봇’을 개발한 오준호 한국과학기술원 박사가 ‘휴보아빠 오준호 교수한테 듣는 로봇이야기’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돼 참석자들은 로봇의 연구과정 및 진화과정 등 로봇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부대행사로 대전테크노파크 로봇센터 주관으로 한울로보틱스, 라스테크 등 로봇관련기업이 개발한 애완용로봇, 안내로봇 등 8종 로봇을 전시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과학특구과
담당자 김종돈
042-600-55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