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대학로 공연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학로 일대에서 공연 중인 작품 및 공연장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 및 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은 대학로를 A~D 4구역으로 나누어 찾기 힘든 대학로의 공연장 및 공연 중인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마트폰의 증강현실(AR) 기능으로 대학로 현장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직접 공연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30여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기프트콘 또는 대학로 공연티켓 제공 등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제공된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문화정보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m.sfac.or.kr) 서비스도 시작한다.
서울문화재단의 예술지원, 교육, 문화, 축제, 창작공간 등 다양한 사업 안내 및 각종 문화소식을 모바일웹(m.sfac.or.kr)을 통해 쉽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타 단체의 문화예술공연 정보를 모아둔 Arts@Net 서비스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이에 앞서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시창작공간 남산예술센터 모바일웹(m.nsartscenter.or.kr)을 오픈하여 3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과 함께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정보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문화재단은 현재 하이서울페스티벌 및 서울시창작공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 중에 있으며, 다음달 5일부터 시작되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1>에 맞춰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25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문화정보 서비스는 재단 홈페이지 내 별도 안내페이지(app.sfac.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의 문화예술 진흥과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4년 3월 15일 설립됐다. '문화와 예술의 다양한 가치를 발현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선도적 문화예술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문화예술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교류팀
담당자 김수연
02-3290-7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