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 운용사례 발표대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 개최된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 운용사례 발표대회’에서 남동소방서의 “소방대원 긴급탈출절차 개선방안”과 계양소방서의 “하이브리드 차량사고 인명구조절차 개선방안”이 분야별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표준작전절차 개선과 연구개발로 화재진압전술을 재정립하고 현장중심의 체계적인 긴급대응시스템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일상화된 교육훈련을 통해 강한소방관 만들기에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을 비롯한 각 소방서 지휘조사담당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4시간에 걸친 열띤 발표회가 진행되었고, 심사결과 최우수작에 표준작전절차 개선분야에 남동소방서(소방대원 긴급탈출절차 개선방안), 표준작전절차 연구분야에 계양소방서(하이브리드 차량사고 인명구조절차 개선방안)가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한편,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두 편의 연구자료는 오는 5월에 소방방재청에서 주관하는 전국 본선대회에 출전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발표대회는 재난현장 표준작전절차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재난환경에 부응하는 효과적인 현장대응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 박광용
032-870-31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