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기업과 공공기관 대상 ‘가족친화경영 무료컨설팅’ 실시
도는 지난해에 이어 GSBC(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도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가족친화경영 무료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가족친화경영에 관심이 있거나 도입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기업·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내 기업 여건상 가족친화경영의 도입을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어 경제적 부담 때문에 대기업 위주의 복리후생제도로 치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소·중견기업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고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지원은 중소·중견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실시한다.
가족친화경영컨설팅은 기업의 가족친화수준 진단, 정부지원제도와 관련 법규와 국내외 우수사례 소개, 기업 특성에 맞는 가족친화경영의 방향과 도입방안 제시를 통해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고 생산성 증대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넷(www.gg.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이메일, 우편, 팩스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여성가족과(031-8008-4383/2522) 또는 GSBC SOS지원팀(031-259-6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여성가족과
실무자 김덕선
031-8008-4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