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백수파출소, 백수중학교와 연계 ‘사랑의 봉사활동’ 펼쳐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이번 봉사활동은 백수파출소와 백수중학교가 연계한 봉사활동으로 금년 3월부터 시행되어 독거노인 12명, 경로당 6개소에 대하여 어르신 집안 정리정돈 및 심부름 해드리기와 경로당 청소, 주변 환경정리 등을 실시하였다.
사랑의 봉사활동은 백수파출소 경찰관과 백수중학교 학생 중 지원자를 받아 독거노인 안전 살핌이 대상자부터 먼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읍사무소와 협력하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를 파악하여 연중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백수파출소에서는 농번기철 경운기 등 농기계 운행량이 많아짐에 따라 백수농협의 제작협조를 받아 농가에 고휘도 반사지를 보급하고 있다. 농기계는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야간에 잘 보이지 않는 점을 감안할 때 고휘도 반사지 부착으로 야간 시인성 확보를 통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휘도 반사지는 백수농협에서 총 500대 분량을 마련하여 상·하사지소 및 경제사업소에서 농기계에 부착해 드리고 있으며, 경찰차 순찰 시에 반사지 미부착 농기계를 발견하면 직접 부착해 드리고 있다.
백수파출소 소장은 “봉사활동과 농기계 반사지 부착에 도움을 주신 백수읍 기관·사회단체와 특히 백수농협, 백수중학교에 감사드리며, 봉사활동 후에 말끔해진 집안을 보며 웃음 지으시는 어르신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어렵고 불편한 파출소 이미지에서 벗어나 주민과 함께하는 파출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백수읍사무소
담당자 이수연
061-350-5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