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상세 안개정보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조석준)은 4월 28일 17시부터 전국 육상지역을 대상으로 ‘상세 안개정보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구온난화로 기상이변이 속출하면서 기상재해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안개는 도로교통과 해상을 이용한 인적·물적 자원 이동에 막대한 불편과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안개가 새로운 위험요소로 부각되고 있어 안개 방재대책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보다 현실성 있는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게 되었다.

상세 안개정보는 안개로 인한 시정장애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발표되며, 기존의 기상 특·정보처럼 전자우편(E-mail), 단문자서비스(SMS), 모사전송(Fax),로 서비스 된다. 한편, 상세 안개정보는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요약, 안개 예상정보, 도로를 중심으로 안개주의 구간, 안개원인 및 전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70개 도로중심의 안개다발지역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안개로 인한 교통사고의 경우 전체 대비 사고건수는 적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피해정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집중적인 안전관리가 요구되며, 상세 안개정보 서비스가 실시됨에 따라 도로교통 분야의 사고예방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예보국 예보정책과
과장 유희동
02-2181-04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