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4월중 부시장·부군수 회의 개최
강기창 행정부지사는 지난 연말 구제역으로 시작해 지금에 이르기 까지 온갖 어려움과 시련도 있었지만 그동안 시·군 공무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모든 것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었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부시장·부군수님들께서 함께 해 주셨다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강원도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선거가 임박하면서 과열·혼탁양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오늘로 재·보궐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만큼,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철저한 감시·감독은 물론, 공무원의 선거개입이나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투표는 지역의 미래를 결정하는 진정한 주권 행사임을 적극 홍보하는 등 많은 주민이 투표해 참여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하는 한편, 투·개표소 인력과 장비지원 및 유관기관 간 지원체제 구축 등 개표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재·보궐선거가 완벽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선거사무 추진을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재정 조기집행, 구제역 재발방지 위한 사후관리 강화, 청사 에너지절감 추진, 등 주요현안을 시·군에 전달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담당자 최순칠
033-249-29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