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데일리 매거진쇼‘Arirang Today’, 美 워싱턴 진출 특집 방송

서울--(뉴스와이어)--워싱턴에서 아리랑을 듣다

아리랑 TV는 미국 문화 외교의 중심지인 워싱턴까지 진출했다. 이로써 아리랑TV는 LA, 뉴욕, 시카고, 애틀랜타 및 산호세까지 미국 주요 4개 도시에서 1,533만 시청가구에 실시간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아리랑TV는 이번 미국 수신가구의 확대를 기념하여 현지의 교민들과 미국인들에게서 미국땅에서 접하는 아리랑TV의 의미와 기대를 들어본다.

DTV 역사와 및 해외진출사 조명

아리랑TV가 글로벌 방송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어떤 일들을 했는지, 아리랑 TV에서 제작했던 대표 프로그램들을 선별해 코너로 제작한다. 또한 해외방송국 개국부터 세계 위성방송 개시, 그리고 아랍어 위성방송 미국 뉴욕, LA, 애틀란타 등 디지털 지상파 방송을 실시하기까지 <아리랑 방송의 해외 진출사>를 조명해 본다.

美 지상파 채널 DTV에 앞서 진입한 LA와 뉴욕, 시카고, 아틀란타를 현지 연결하여 ‘아리랑 방송 그 이후’ 변화와 성과를 취재하고 아리랑 방송과 관련된 미담이나 한류와 연관된 사례를 소개한다.

DW, NHK, V·TV 등 세계 유수 방송사들이 선점하고 있는 MHZ를 중심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방송으로서 아리랑의 진출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분석하고 워싱턴 한인 방송사와 워싱턴 시민들을 만나 한국이미지를 들어본 후 아리랑 방송에 대한 현지 반응을 취재한다. 아리랑TV의 DTV 진입으로 인해 앞으로 미국에서의 재외동포 참정권이 생기는 것과 미국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예측하고 두 나라, 두 방송사간의 협력이 향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상해 본다. 워싱턴 한인 방송사,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유명인과 워싱턴 시민들로부터 듣는 방송 축하 메시지를 보도한다.

아리랑 TV 디지털 지상파 방송으로 인해 경제?사회 등 전 분야를 어우르는 종합 정보 전달 매체로서 아리랑의 법적 위상을 제고하고 한인사회의 대표 목소리로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