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쓰리엠, 산업 안전·보건 분야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호흡∙청력보호구 신제품 아이디어 또는 산업 안전보건 프로젝트 주제

- 오는 6월 17일까지,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쓰리엠 인턴십 기회 제공

뉴스 제공
한국쓰리엠
2011-04-26 10:1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쓰리엠(대표 프랭크 리틀)이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산업 현장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한국쓰리엠 산업 안전 및 보건 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6월 17일까지 개최한다. 한국쓰리엠 산업안전 제품군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 성능의 방진 및 방독마스크 등의 호흡보호구와 작업현장의 소음을 차단시켜 주는 귀마개와 귀덮개 등의 청력보호구가 대표적이다.

이번 첫 공모전의 주제는 한국쓰리엠의 산업 안전 제품에 대한 컨셉 및 디자인 아이디어 부문과 산업안전 및 보건 프로젝트 기획서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제품 컨셉 및 디자인 아이디어 부문은 작업장의 다양한 유해인자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호흡보호구와 청력보호구 중 선택 또는 중복 응모할 수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의 착용 편의성, 내구성 및 성능을 고려한 제품 컨셉 및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프로젝트 기획서 부문에 참가할 학생은 본인이 기업의 산업 안전 및 보건 담당자라는 가정 하에 추진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산업 안전 및 보건 프로젝트를 기획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으로 구성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쓰리엠 공모전 홈페이지(http://oh.3m.co.kr)에서 6월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7월 1일 한국쓰리엠 홈페이지(http://www.3m.co.kr) 및 개별 통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200만원(1팀)과 그 중 1인에게는 한국쓰리엠 산업 안전 사업팀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각 100만원(2팀), 우수상 각 50만원(4팀), 입선 10팀을 포함해 총 17개 수상팀 모두에게는 3M 기술연구소 견학 및 국제산업안전보건전시회 관람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작은 7월 초 국제산업안전보건전시회 기간에 시상 및 전시된다.

한국쓰리엠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기준과 혁신을 통해 산업 안전 분야를 선도하는 한국쓰리엠의 이번 산업 안전 및 보건 분야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편안하고 안전한 작업 현장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쓰리엠 산업 안전 사업팀은 1993년부터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장학금 지원사업을 펼쳐 왔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그 혜택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장학금 수혜자들이 산업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수 및 문의: 3mohidea@kpr.co.kr / 02-3406-2142 (한국쓰리엠 공모전 운영사무국)

웹사이트: http://www.3m.co.kr

연락처

한국쓰리엠 산업안전사업팀
강치훈 차장
02-3771-4206

홍보대행사 KPR
박세미 A.E.
02-3406-22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