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6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비 유관기관 회의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26일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여름철 각종 재난에 대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도내 18개 유관기관 방재담당 부서장이 참석, 내달 2~4일 열리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비해 유관기관간 연락체계와 각자의 역할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또 실제 상황 발생시 신속한 지원과 협조 방안에 대한 토의도 진행됐다.

안희정 지사는 “재난이 발생하면 이미 늦은 것이기 때문에 예방과 대비만이 최선”이라며 “재난과 재해로부터 도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기관간 협력체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내달 훈련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풍수해와 화재·테러, 지진(해일) 등 각종 재난에 대비,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되는 종합훈련으로 내달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훈련 첫째 날인 2일에는 부여 구드레 둔치에서 태풍에 의한 유도선 침몰과 대규모 풍수해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 실시되며, 3일에는 대테러 및 화재 등 인적 재난훈련을,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지진(해일) 대피 훈련이 진행된다.

특히 4일 오전 11시에는 재난위험 경보를 발령,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훈련을 실시 할 계획이며 서천군 장항읍 일원에서는 지진복합 대응 시범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치수방재과
예방대책담당 진상호
042-220-36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