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4월 중 부시장·부군수회의’ 개최
구본충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현안 과제 토의와 당면사항 전달, 시·군 우수시책 사례발표, 행정안전부 회의내용 및 당부사항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서 구 부지사는 봄철 산불예방 활동 등으로 고생한 시·군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도정 당면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행안부 재정 조기집행 평가에서 도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한 시·군 부단체장의 노고를 위로했다.
행안부 회의와 관련해서는 서민경제 안정 및 지방 물가 관리를 위해 공공요금 인상 억제, 가격담합 등 불공정업체에 대한 적극적 대응 등을 강조했다.
또 27일 재보궐선거에서 공무원들이 선거개입 또는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행위를 할 경우 일벌백계 할 것과, 법정 선거관리 업무에 대한 철저한 추진을 주문했다.
구 부지사는 이밖에도 국토 및 생활환경 정비운동, 구제역 관련 매몰지 모니터링, 어린이 생활안전 등을 강조했다.
구 부지사는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에너지 절약과 재정 조기집행 등을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하며 “27일부터 시작되는 도지사 시군 현장방문에서는 실질적이며 의미 있는 대화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진행된 시·군 우수시책 사례 발표에서는 계룡시가 대지외 도시계획시설 편입토지 선보상제를, 부여군은 굿뜨래 공동브랜드 육성을 발표, 의견을 나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자치행정과
행정담당 이주영
042-220-31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