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성황리 폐막

대전--(뉴스와이어)--지난 20일부터 충남기계공고 등 6개 경기장에서 열린 2011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25일 오전 10시 30분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이종기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참가기관장, 입상선수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렸다.

우리 고장의 기능인들이 한자리에서 모여 기량을 겨루는 기능인 대제전인 ‘2011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월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6일간 충남기계공고, 대전공고, 계룡공고, 유성생명과학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 대전교도소 등 6개 경기장에서 웹디자인, 피부미용 등 34개 직종 462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대회였다.

시상은 34개 직종에서 입상한 122명(금33, 은34, 동31, 우수상24)에 대해 메달과 부상금이 주어졌고 이번에 입상한 선수들은 오는 8월 충청북도에서 개최되는 제4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전광역시 대표선수로 참가, 기량을 겨루게 되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숙련기술자의 발굴육성으로 숙련기술의 향상에 기여하면서 숙련기술자의 사기진작과 우대풍토 조성에 목적이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숙련기술자의 인력이 절대 부족하여 구인난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사회적으로 필요한 산업인력을 양성하여 공급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회기간 중 각급 기관장들이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경기장을 직접 방문,출전선수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켰으며, 특히, 이번 기능경기대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행사로 열린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베틀로봇경기대회, 저탄소 녹색성장 자전거타기 대행진, 케익만들기 체험, 네일아트,타투시연, 핸드맛사지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 등 유익한 대회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우수기능인 발굴과 숙련기술자 육성에도적극노력하고 앞으로 산·학·관이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으로 기능경기대회가활성화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일자리추진기획단
담당자 김봉환
042-600-24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