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 독서교육 전문가 과정 개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4월 27일(수)부터 6월 29일(수)까지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9층 독서아카데미에서 청소년 독서교육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청소년 독서교육 전문가 과정은 이미 독서지도사 교육을 이수하고 청소년 독서지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을 준비 중에 있으면서 좀 더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보다 특화되고 심화된 독서교육 방법론을 교육함으로써 청소년 독서교육의 전문가를 양성, 배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청소년 독자 무엇을, 왜, 어떻게 읽어야 하나?’, ‘청소년의 비전 수립을 위한 독서’ 등의 강의와 함께 ‘청소년 독자를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개발’ 실습 과정과 그에 따른 코칭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용린 서울대 교수, 김규진 외국어대 교수, 박인기 경인교대 교수, 정재찬 한양대 교수 등 초청 연사들의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청소년 독서교육 전문가 과정은 일 년에 두 차례 상하반기로 나누어 개설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www.edu-kpec.or.kr)를 통해서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팀
배상혁
02-3153-27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