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7일 ‘남북경협 인천아카데미’ 세 번째 강좌 진행
지난 4월 13일 송영길 인천시장의 특강으로 시작된 남북경협 인천아카데미는, 22일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의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구축과 한반도 평화’를 주제로 제2강 강좌를 성공리에 마친바 있다.
남북경협 인천아카데미의 두 번째 강좌에 참석한 개성공단 진출 기업대표, 한국수출입은행 경인지역본부장, 인천경제통상진흥원장, 시민단체 실무자 등 각계각층의 수강생들은 진지한 자세로 수업을 경청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활발한 토론을 진행하였으며, 안경수 인천대학교 총장도 특별 청강생으로 참석하였다.
27일(수) 19시에 인천대학교 미래관에서 진행되는 세 번째 강좌는 육재희 전 현대아산 상무가 강사로 출강하여, 현대아산이 그 동안 추진해온 대북사업에 대한 생생한 경험과 사업 노하우를 전해줄 계획이다.
육재희 전 현대아산 상무는 현대아산의 금강산 관광사업 및 개성공단 사업 계약 실무협상을 직접 추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아산의 주요 대북사업 추진 사례를 통하여 대북사업의 추진과정, 협상방법 및 북한에 대한 이해, 남북경제협력사업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인천시는 남북경협 인천아카데미가 정부 당국자, 대북진출업체 대표 등 대북사업 분야의 유명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진행되는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및 일반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아카데미 참여에 대한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국제협력관
032-440-33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