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에 걸쳐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KX-Safe Korea eXercise)’이 실시된다고 전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범 국가차원의 재난대응체계 점검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전국단위 훈련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재난관리시스템의 활용과 실제 현장훈련을 통해 재난대응 역량 강화, 시민 안전 위협요소에 대처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된다.

한편, 훈련은 5월 2일 첫째 날 풍수해 대비 재해훈련으로 남구 백운 배수펌프장 가동훈련을 실시하고 둘째 날인 3일에는 테러·화재 대응훈련으로 중구의 하버파크호텔, 남동구 예술회관역, 부평구 청사에서 실시되며,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오전 11시, 재난위험경보발령과 동시에 지진에 대비한 주민대피, 차량통제 훈련이 실시된다.

또한, 이번 훈련에는 시민참관단과 국민평가단이 훈련현장에 직접 참여하여 재난위험성과 대응능력을 체득하고 훈련내용 등 전반적인 모니터링 및 평가를 실시 해 향후 훈련에 반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최근 일본의 대지진 등 재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며 “현장중심의 실제훈련체제를 구축하여 시민안전의식과 참여의식을 한층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재난관리과 홍성규
032-870-31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