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Best Partners Conference 및 동반성장 전진대회 개최
롯데건설 박창규 사장과 150여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행사는 ‘Best Partners’ 시상식과 더불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달성을 다짐하는 선포식도 함께 열렸다.
롯데건설은 8회 연속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광혁건설㈜과 태영건업㈜을 비롯한 50개 협력사에 대해 우수협력사 시상식을 진했했다. 이번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들은 계약기회 확대와 계약이행보증 면제 그리고 해외시장 동반진출 시 우선적 참여 기회 등의 혜택을 받는다. 또한 ‘LOTTE Partners’ 우수협력사 모임 등을 비롯한 네트워크 교류 기회가 확대되어 VE(가치혁신), 상생협력방안 연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시상식 후에는 공종별 대표협력사 9개사와 대·중소기업간(하도급)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서를 교환하는 “동반성장 달성 다짐을 위한 선포식”이 열렸다. 협약서에는 자금지원, 대금지급조건 개선, 기술/교육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롯데건설은 동반성장펀드 추가조성(200억 추가, 총 300억)을 비롯하여 현금 지급비율 상향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는 지속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끝으로 연세대학교 신동엽 교수의 ‘21세기 초경쟁환경과 창조적 혁신경영’을 주제로 동반성장 파트너십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편 롯데건설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건설사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협약’과‘롯데그룹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하는 등 상생의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롯데건설 박창규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건설업계가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바꿔나가기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시너지 확보를 통한 새로운 위기 극복의 길을 찾아야 한다”며, “상호간 발전에 대한 각오와 열정을 함께 공유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실천하여 협력사와 더불어 성장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개요
롯데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18년까지 핵심 사업 강화 및 해외 사업 비중 확대를 통해 아시아를 선도하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VISION 2018’을 선포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다. 비전 추진을 위해 경영 방침과 핵심 가치를 설정했으며, 비전 달성을 위해 유통·금융, 식품·건설·관광, 화학·제조, 지원 등 각 부문과 지역에서 수행해야 할 성장과제를 선정,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비전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비전 2018 추진 체계’, ‘임직원 자긍심 강화 프로그램’, ’미래 인재 양성’, ’브랜드 경영’, ’고객 심층 이해’를 5대 핵심 실행기반으로 설정, 이를 성공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경영 인프라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n.co.kr
연락처
롯데건설 홍보팀
허봉회 대리
02-3480-91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