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신 성장동력 발굴체계 ‘아이젠(iGen)’ 가동

뉴스 제공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11-04-27 09:17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고순동)는 Global Premier ICT Service 회사로 성장하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여 아이디어를 발산할 수 있는 공모전인 “아이젠(iGen)"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젠(iGen)은 “Idea Generation”의 약어인 동시에 빙벽을 한 걸음씩 오르는데 필수적인 아이젠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을 취하여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5월 중순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전에서 고객사 및 기존 업무와 연계되거나 IT 기술 트렌드와 연계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채택한다는 의미에서 선별된 사원/대리급이 1차 평가를 한 다음 업종 전문가와 임원진들이 심층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5백만원의 시상금과 해외 컨퍼런스를 참관할 수 있는 6백만원 상당의 참가 비용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어서 직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많은 제안을 한 부서에 대한 시상도 병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성이 있을 경우 사업 기획 T/F가 구성되며, 사업 착수화가 최종 결정될 때에는 제안자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추진 단장으로 임명되고 별도 사업 비용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삼성SDS는 5월부터 자율출근제가 전면 시행되면 임직원들이 업무특성과 개인 상황에 맞는 근무시간 설계를 통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창조적 조직문화를 더욱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n기대하고 있다.

삼성SDS 고순동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SDS가 Global Premier ICT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신규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아이젠(iGen)을 통해 임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회사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태현 대리
02-3429-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