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신 성장동력 발굴체계 ‘아이젠(iGen)’ 가동
아이젠(iGen)은 “Idea Generation”의 약어인 동시에 빙벽을 한 걸음씩 오르는데 필수적인 아이젠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을 취하여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5월 중순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전에서 고객사 및 기존 업무와 연계되거나 IT 기술 트렌드와 연계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채택한다는 의미에서 선별된 사원/대리급이 1차 평가를 한 다음 업종 전문가와 임원진들이 심층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5백만원의 시상금과 해외 컨퍼런스를 참관할 수 있는 6백만원 상당의 참가 비용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어서 직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많은 제안을 한 부서에 대한 시상도 병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성이 있을 경우 사업 기획 T/F가 구성되며, 사업 착수화가 최종 결정될 때에는 제안자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추진 단장으로 임명되고 별도 사업 비용도 지원받게 된다.
한편, 삼성SDS는 5월부터 자율출근제가 전면 시행되면 임직원들이 업무특성과 개인 상황에 맞는 근무시간 설계를 통해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창조적 조직문화를 더욱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n기대하고 있다.
삼성SDS 고순동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SDS가 Global Premier ICT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신규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아이젠(iGen)을 통해 임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회사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 개요
삼성SDS는 데이터와 컴퓨팅 기술의 리더로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물류에 생성형 AI 기술을 결합해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기업에 최적화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39년의 축적된 산업별 경험으로 제공되는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솔루션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Cello Square) 기반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운영을 효율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연락처
삼성SDS 홍보팀
김태현 대리
02-3429-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