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국내 최초 고용량 IGBT칩 생산 및 파워모듈 출시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1-04-27 10:0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개별반도체 업체인 KEC는 국내 최초로 고용량 IGBT Chip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고 이를 활용한 IGBT파워모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일본, 독일 등 전 세계적으로 양산하고 있는 곳이 4개사에 지나지 않아 그동안 전량 수입에만 의존했던 고용량 IGBT 칩을 최초로 국산화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이는 KEC의 IGBT제품이 세계 유수의 경쟁사와 그 기술적 수준에 있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음을 보여준 쾌거라고 할 수 있다.

IGBT는 MOSFET와 Bipolar Transistor의 기술적 단점만을 보완한 전력용 스위칭 반도체 소자로, 주로 인버터에 많이 사용되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민생용 가전제품을 비롯하여 산업용 설비인 용접기와 전력공급장치뿐만 아니라 자동차용 모터 등에 적용되는 핵심전장부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늘어나는 시장 수요에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태이다.

KEC는 향후 그린 에너지 분야의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확대강화하기 위해 IGBT파워모듈을 비롯한 전력용 반도체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이번 IGBT 상품의 궁극적인 타겟을 일반자동차는 물론 전기자동차의 핵심부품시장으로 정하고 관련상품의 라인업을 확대 출시하여 2013년에는 동 사업부문에서 약 5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02-3497-5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