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친환경쌀, 서울 학교급식 인기부상

영광--(뉴스와이어)--전남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 “사계절이 사는집”이 서울 부유층 지역인 논현초등학교, 서초구의 방배초등학교 등 20개소와 계약이 성사되고 추가 계약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군은 지난 4.13일 강남교육지원청 주관으로 2011 친환경 쌀 품평회 개최 결과 1위로 선정되어, 각 실과별로 2인1조로 34명이 상경, 강남구, 서초구 관내 초등학교 52개소를 직접방문 영광 친환경쌀의 우수성과 안정적인 납품, 도농교류의 필요성 등을 설명 판로확보를 위해 전 직원이 홍보에 발 벗고 나선바 있다.

이에 따라 입맛이 까다롭고 안전한 먹거리만 찾는 소문난 강남구와 서초구 학부모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영양과 밥맛이 풍부한 고품질 친환경 쌀을 20개 초등학교(20,000여명)와 납품계약을 체결하였다.

한편 군관계자는 서울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건강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 하겠다고 밝히고, 조만간에 다른 지자체 납품도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농업인들이 애써 생산한 친환경 쌀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수도권 학교급식 납품 확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친환경농정과
담당자 김서기
061-350-54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