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 목포서 ‘영어감성과학지도사’ 무료 교육

광주--(뉴스와이어)--글로벌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영어구사능력이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GJIS-WIST, 센터장 이영숙 전남대 교수)는 영어와 과학을 접목해 어린이들을 지도하는 ‘영어감성과학 지도사’ 교육을 목포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영어감성과학지도사란 어린이들이 머리로 과학의 원리를 깨닫고 손으로 실험하며 가슴으로 느끼도록 국어와 영어를 혼용해 과학 실험을 지도하는 지도사이다. 교육내용은 아이스 브레이킹, 영어로 과학실험즐기자, 과학적 사고의 본성, 아동영어 학습방법, 영어감성과학의 이해, 과학컨텐츠 실전 활용방법, 방과후 학교 현장실무교육 등으로, 영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 정확한 영어 어법 구사 및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2011년 5월 26일부터 6월 7일(매주 화, 목, 토)까지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되며, 본 교육을 수료한 자에게는 센터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신청 자격은 이공계 학사 이상의 여성(20%내 비이공계 가능)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5월 20일까지 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gjis.wist.re.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budaim@korea.com) 또는 팩스(061-270-2855 )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는 교육 신청 접수 순서와 이공계 졸업 여성을 중심으로 최종 교육 대상자 2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의 061-270-2763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광주전남여성과학기술인 지원센터
정보운영 김민형
062-602-74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