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야간경관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 수립 관련 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는 2007년 경관법이 새로이 시행됨에 따라 대구시에서도 야간경관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을 수립, 야간경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대구만의 쾌적한 밤 환경을 조성코자 마련되었다.
시는 지난해 6월 23일 서울시립대학교/(주)유엘피 공동으로 대구광역시 야간경관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수립용역을 체결하여 금년 6월 22일까지 1년간의 일정으로 과업을 수행중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구의 야간경관 전략과 함께 기본계획 방향과 목표에 대하여 시민들과 공무원 및 학생들에게 인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아름답고 개성있는 도시야간경관조성을 위하여 전문가의 조언과 참여자의 좋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특히 세미나에서는 야간경관용역 책임인 서울시립대 최기수 교수와 , (주)유엘피 이연소 소장이 야간경관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주제발표를 하며, 경원대학교 홍의택 교수의 야간경관선진사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야간경관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 수립을 통하여 토지이용별 지역적, 요소적 차원의 빛의 규제와 유도방안 등 빛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빛 공해로 인한 국민건강 및 생태환경에 대한 위해를 예방하고 친환경적이고 품격 있는 대구다움의 미래지향적 야간경관가이드라인을 제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도시경관담당 장상수
053-803-4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