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비 드림켓(BUVI Dream-Ket) 만들기 한마당 개최
부산시자원봉사센터는 4월 30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 ‘부비드림켓(BUVI Dream-Ket)’만들기 한마당 행사를 실시한다.
부비드림켓(BUVI Dream-Ket)은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꿈(Dream)과 희망을 담아 전달해주는 사랑의 주머니(pocket)로, 지난해 이디오피아, 방글라데시, 네팔 및 캄보디아에 2,500여개의 드림켓을 전달했고, 올 해로 두 번째 진행되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부산시자원봉사센터와 16개 구·군 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신한은행부산울산영업본부,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롯데백화점 등 기업과 학교, 단체, 개인 등이 참가하여 직접 디자인하고 꾸민 드림켓에 준비한 크레파스·공책·연필 등의 학용품과 마음을 담은 사랑의 카드를 넣어 완성된 드림켓은 부산의 해외봉사단체인 ‘한끼의식사기금’을 통해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아동과 부산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참가희망자는 각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신청하고 행사 당일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글로벌시민교육을 받은 후 '부비드림켓‘ 만들기 한마당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
또한 행사 참가가 힘든 경우에는 참가신청 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부비 드림켓을 집에서 만들어 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해도 된다.
참가자에게는 드림켓 1개당 4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며, 활동인증서는 자원봉사포털(http://1365.go.kr)을 통해 출력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부비드림켓(BUVI Dream-Ket)’활동은 가까운 이웃에서 지구촌이웃에 대한 사랑 나눔으로 확대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공동체’만들기에 동참하며 주머니를 받는 아동들에게는 따뜻한 사랑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과
윤재성
051-888-6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