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한국가스안전공사, 모바일 검사시스템 구축 MOU 체결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1-04-28 09:30
서울--(뉴스와이어)--LG U+(부회장 이상철 / www.lguplus.com)와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 / www.kgs.or.kr)는 가스안전관리 모바일 검사시스템 구축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를 위한 협력을 본격화 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검사시스템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추진하는 검사품질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검사 업무현장에 모바일 기기를 도입, 국내에서는 LG U+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처음으로 추진한다.

양 기관은 이번 사업 협약식을 통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현장 검사업무 기능강화 ▲현장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 구축 ▲고객정보 및 검사정보 관리 시스템 도입 등 현장 중심의 검사업무 기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LG U+는 그 동안 서류 중심으로 이루어진 가스안전검사 및 고객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서버형태로 구축하고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로 안전검사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함께 제공하게 된다.

또 현장에서의 서류 중심 행정업무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현장의 안전성과 업무 효율성을 함께 높여나갈 계획이다.

LG U+는 오는 6월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에 모바일검사 시스템이 탑재된 갤럭시 탭을 공급키로 하고 향후 협의를 통해 가스안전검사 외의 타 검사 분야에도 모바일 시스템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LG U+ 이상철 부회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금번 협약이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의 시스템을 가속화 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서비스의 신뢰성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박환규 사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공공기관의 시스템 도입으로 검사품질 혁신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스안전관리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 가치를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 U+ 홍보팀
김윤옥 차장
070-4080-33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